춘천불교사암연합회 신임회장 밀본스님 취임 법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23.01.09 댓글0건본문
![]() |
< 앵
춘천불교사암연합회는 오늘(9일) 회장 이취임 법회와 계묘년 신년 하례법회를 봉행하고, 지역 불교 발전에 기여하고, 모두가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서원했습니다.
특히 지역 내 어렵고 힘든 이웃들이 차별과 소외받지 않도록 자비를 실천하는 참다운 불자 공동체를 구현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춘천 불교방송 이석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 |
< 리포터 >
춘천불교사암연합회와 연합신도회는 베어스관광호텔에서 지역 스님들과 불자들, 내빈들이 대거 동참한 가운데 회장 이 취임법회와 함께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습니다.
법회에는 신임 회장 밀본스님과 전임 회장 법선스님, 수석부회장 월중스님, 부회장 혜욱스님, 동운스님, 초심호계위원장 도신스님, 수덕사 중앙종회의원 정범스님 등과 김윤호 연합신도회장, 불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또 김진태 강원도지사, 육동한 춘천시장,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허영 국회의원, 김진호 춘천시의회의 의장, 정재웅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장 등 내 외빈 300 여명이 함께해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습니다.
제 18대 춘천불교사암연합회장을 맡은 밀본스님은 지역 불교 발전은 물론,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후위기와 재난 재해 극복 등 시민의 행복과 안락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밀본스님(춘천불교사암연합회 회장) - “춘천불교사암연합회는 앞으로 우리 춘천 지역 사회에 약하고 어렵다고 소외받고 차별받는 분들이 없도록 대 자비를 무엇보다도 우선해서 실천하도록 정진하겠습니다.”
지역을 대표해 참석한 내빈들도 춘천불교사암연합회 스님들, 불자들과 함께 시민과 도민이 행복하고 평화로운 지역 사회를 일궈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진태(강원도지사) - “앞으로 춘천불교사암연합회를 약자와 차별받는 자가 없도록 하는 참다운 공동체로 만들겠다고 하셨는데 참 감동이었습니다. 우리 새롭게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지향하는 것이 바로 이런 참다운 공동체입니다.”
육동한(춘천시장) - “부처님의 대자대비하심이 올 한 해 춘천, 또 춘천을 넘어서 강원도에 가득하리라 믿습니다. 더불어서 작은 극락을 춘천과 강원도에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스님들 모시고서 다하겠습니다.”
춘천불교사암연합회는 앞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전통 문화 행사, 봉축행사, 이웃을 향한 자비 나눔 실천 등으로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BBS 뉴스 이석종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