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사암연 신년하례법회 “동체대비로 갈등과 어려움 극복” > 뉴스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편성프로그램

BBS강원뉴스
HOMEBBS강원뉴스뉴스

뉴스

뉴스

강릉사암연 신년하례법회 “동체대비로 갈등과 어려움 극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23.01.31 댓글0건

본문

강릉불교사암연합회는 30일, 창건 100주년을 맞이한 강릉 관음사(주지 무주스님)에서 계묘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 계묘년을 강릉 불교 중흥의 해로 만들겠다고 서원했다.

강릉불교사암연합회는 30일, 창건 100주년을 맞이한 강릉 관음사(주지 무주스님)에서 계묘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 계묘년을 강릉 불교 중흥의 해로 만들겠다고 서원했다.
 

< 앵커 >


강릉불교사암연합회는 30창건 100주년을 맞이한 강릉 관음사에서 계묘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힘들고 어려운 올 한 해 동체대비의 가르침을 실천해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고 평화와 행복을 구현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또 사부대중이 하나 된 마음으로 강릉을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을 살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불자가 될 것을 서원했습니다.

춘천 불교방송 김충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터 >


강릉불교사암연합회는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과 연합회장 설암스님태고종 강원교구종무원장 성인스님관음사 주지 무주스님김홍규 강릉시장이상길 강릉신도회장 고광록 4교구 신도회장 등 사부대중이 동참한 가운데계묘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선사들의 뜻을 이어 계묘년을 강릉불교 중흥의 해로 만들 것을 서원했습니다.

설암스님은 강릉은 예로부터 불교의 도시였다며올 한 해 강릉 사부대중이 한 마음으로 정진해 강릉과 강릉 불교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설암스님(강릉사암연합회장) - “저는 3년 결사의 정신으로 강릉 불교를 불도에 맞게 꼭 그 뜻을 만들어 내겠다여기 계신 분들의 도움과 또 신도 분들의 원력이 있으면 못해 낼 일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홍규 강릉시장도 부처님 가르침으로 강릉이 모두가 살기 좋은 지역이 되기를 바라며강릉 불교 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홍규(강릉시장) - “맑고 향기로운 부처님의 말씀과 덕담이 우리 강릉시민들에게 전해져서 모두의 마음이 지혜와 광명의 빛으로 물들고 자타불이의 하나 된 마음으로 따뜻하고 발전된 강릉시를 만들어가기를 바랍니다.”

정념스님은 부처님 가르침이 급변하는 세계갈등과 분열이 가득한 세계를 바르게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전쟁기후위기경제 위기 등 모든 고통을 불자들이 앞장 서 극복하는 계묘년이 되도록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념스님(오대산 월정사 주지) - “자비희사(慈悲喜捨)의 마음을 한 없이 열어내는 것솟아 내는 것이것이 부처님의 바로 동체대비요 대자대비한 마음일 수밖에 없습니다그 마음으로 돌아갈 때 세상은 평화롭고 또 행복도 그 속에서 우리는 완연해 질 수 있는 법입니다.”

강릉사암연합회는 올 한해 세계 합창제와 경포호 유등축제강릉전통문화 연구원 설립 등을 통해 강릉 불교 중흥을 일궈낼 계획입니다.

BBS 뉴스 김충현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24270)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0전화 : 033-250-2114팩스 : 033-250-2131

copyright 2012 www.chbb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