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낙산사, 부처님 오신 날 앞두고 어르신 큰 잔치 개최 > 뉴스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편성프로그램

BBS강원뉴스
HOMEBBS강원뉴스뉴스

뉴스

뉴스

양양 낙산사, 부처님 오신 날 앞두고 어르신 큰 잔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23.05.19 댓글0건

본문

관음성지 양양 낙산사는 19일,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양양 전 지역 어르신 2천 여명을 초청해 흥겨운 공연과 함께 공양을 올리는 양양군 어르신 큰 잔치를 개최했다. 낙산사 주지 청현스님은 "조실 설악당 무산 대종사의 유지를 새겨 어르신들을 더욱 더 잘 모시겠다."고 밝혔다.

관음성지 양양 낙산사는 19일,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양양 전 지역 어르신 2천 여명을 초청해 흥겨운 공연과 함께 공양을 올리는 양양군 어르신 큰 잔치를 개최했다. 낙산사 주지 청현스님은 "조실 설악당 무산 대종사의 유지를 새겨 어르신들을 더욱 더 잘 모시겠다."고 밝혔다.
 

< 앵커 >

관음성지 양양 낙산사는 오늘(19코로나19로 중단했던 어르신 큰 잔치를 4년 만에 다시 마련했습니다.

낙산사는 가정의 달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양양군 전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흥겨운 공연과 함께 점심 공양을 올렸으며정성껏 준비한 선물도 증정했습니다.

춘천 BBS 김충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터 >

양양군 실내체육관이 양양군 전 지역에서 모인 어르신 2천 여 명으로 가득 차 모처럼 활기를 띄었습니다.

이날 낙산사가 마련한 어르신 큰 잔치에는 전용우 양양군노인회장주지 청현스님과 부주지 법인스님진전사 주지 득우스님화암사 주지 대현스님김진하 양양군수오세만 군의회의장 등이 함께해 어르신들을 모셨습니다.

청현스님은 조실 설악당 무산 대종사의 유지를 받들어 어르신들을 모셨다.”, “스님의 가르침을 새겨 앞으로도 늘 정성스럽게 어르신들을 살피겠다.”고 밝혔습니다.

청현스님(낙산사 주지) - “저희 설악당 무산 조실 큰스님께서는 항상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중생이 있어야 부처가 있고중생이 아프면 부처도 아프다고 말씀하셨습니다그래서 항상 지역에 있는 어르신들을 존경하고 잘 모시라고 당부당부 또 당부하셨습니다그래서 저희들이 부족하나마 이렇게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낙산사 사부대중이 양양 지역 어르신들주민들을 세심하게 살펴주고 배려혀 주고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진하(양양군수) - “오늘 만큼은 편하게 보내시라는 잔치를 하고 있습니다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우리 행정의양양군수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우리 낙산사에서 세심한 배려를 해 주셔서 이런 자리가 마련됐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날 잔치에 함께 한 어르신들은 민요와 가요 등 흥겨운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보현회 관음회 등 신도들과 지역 봉사단군 장병 등 2백 여 명의 자원봉사단이 새벽부터 준비한 따뜻한 공양을 했습니다.

스님들은 또 공양을 마치고 돌아가는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부식용 김 세트를 선물했습니다.

한편 주지 청현스님은 인근 호국충용사호국운학사 등 네 곳의 군 법당 법사들에게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BBS 뉴스 김충현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24270)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0전화 : 033-250-2114팩스 : 033-250-2131

copyright 2012 www.chbb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