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WT 본부 유치 가능성 높아져...입지.여건 등 타 도시보다 우위 > 뉴스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편성프로그램

BBS강원뉴스
HOMEBBS강원뉴스뉴스

뉴스

뉴스

춘천시, WT 본부 유치 가능성 높아져...입지.여건 등 타 도시보다 우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23.06.02 댓글0건

본문

춘천시의 세계태권도연맹(WT) 본부 유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WT 본부 유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춘천시는, 현지 시간 지난 5월 28일 아제르바이잔 바쿠 매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WT 집행위원회에 참석해, WT 본부의 춘천 유치 당위성을 설명하고, 본부 유치에 따른 지원 계획 등을 밝혔습니다.

육동한 시장은 영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춘천은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춘천 유치를 위해서 이미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 대회를 오랫동안 개최해온 경험이 있고, 시민들도 본부 유치를 갈망하고 있다는 점을 WT 집행위원들에게 설명했습니다.

이에대해 이규석 아시아 태권도연맹 회장은, 춘천은 타 도시에 비해, 교통이나 접근성, 직원들의 근무 여건 등 여러 조건들이 우위에 있고, 특히, 그 도시에 어떤 지도자가 있어서 가고 싶은 곳이 돼야 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WT 집행위원들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라고 전했습니다. 

WT 본부에는 30명 안팎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춘천 유치여부는 오는 8월에 결정될 전망입니다.

춘천시는 WT 본부가 춘천에 유치되고, 강원.춘천 세계태권도축제가 3년 연속 개최되면 춘천시가, 태권도 종주국의 종주도시로 우뚝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24270)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0전화 : 033-250-2114팩스 : 033-250-2131

copyright 2012 www.chbb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