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사 통일 미륵대불 점안, “남북 평화통일 발원” > 뉴스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편성프로그램

BBS강원뉴스
HOMEBBS강원뉴스뉴스

뉴스

뉴스

신흥사 통일 미륵대불 점안, “남북 평화통일 발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023.10.04 댓글0건

본문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는 4일, 동해안 최북단에 자리한 통일전망대에서 주지 지혜스님과 본말사 스님들, 신도, 고성군 함명준 군수 등 사부대중이 동참한 가운데 '통일미륵대불' 점안법회를 봉행하고, 남북 평화통일을 발원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는 4일, 동해안 최북단에 자리한 통일전망대에서 주지 지혜스님과 본말사 스님들, 신도, 고성군 함명준 군수 등 사부대중이 동참한 가운데 '통일미륵대불' 점안법회를 봉행하고, 남북 평화통일을 발원했다.
대한불교 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는 오늘(4),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통일미륵 대불 점안법회를 봉행했습니다.

 

통일미륵대불 점안법회 동참 사부대중은 평화통일을 발원하고 부처님 가르침이 북녘 땅에도 널리 전해지기를 서원했습니다.

춘천 불교방송 김충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터 >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는 북녘 금강산과 해금강이 손을 뻗으면 잡힐 듯 지척인 동해안 최북단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남북 분단의 아픔을 온 몸으로 받아들이고 평화와 통일이 가장 간절한 통일전망대에 높이 9미터에 달하는 장엄한 미륵 부처님이 나투셨습니다.

설악산 신흥사가 평화통일과 국태민안을 발원하고 부처님 가르침이 북녘 땅에 널리 전해지기를 서원하며 모신 통일미륵 대불입니다.

신흥사 주지 지혜스님과 본 말사 스님들과 신도들함명준 고성군수 등 내빈군 장병 등 사부대중은 한 마음으로 통일미륵 부처님의 가피로 하루 속히 통일이 이뤄지기를 발원했습니다.

지혜스님(설악산 신흥사 주지) - “저희 모두 불심으로 하나가 되어 간절히 서원하오니 저희가 통일의 초석이 됨을 증명하소서중생의 소망 따라 그 몸 나투시는 부처님저희 스스로의 힘으로 이 한 맺힌 휴전선을 평지 되게 하소서하루속히 통일의 그날이 다가오게 하소서온 겨레가 당신의 품에서 진정한 불국토를 건설하는 기쁨을 맛보게 하소서.”

함명준 군수는 고성군 주민들은 남북 분단의 영향으로 수없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어평화 협력의 가치가 가장 중요한 지역이라며 통일미륵 대불 점안의 의미를 새겼으며군 장병들 역시 부처님 가피로 평화가 깃들기를 서원했습니다.

함명준(고성군수) - “미륵대불 재단장을 계기로 보다 많은 분들이 찾아와 평화와 통일에 대한 감회를 새로이 밝힐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길 기원하며지연 안정과 평화를 위해 고성군에서도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김지태(22사단 부사단장) - “사단 장병 역시 항상 나라와 국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복무하고 있으며 안정과 평화라는 높은 가르침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설악산 신흥사는 통일미륵 대불 점안을 계기로해마다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국태민안을 발원하며 남북 모든 이들이 함께 평화롭고 풍요롭게 지낼 수 있는 통일 기원 불사를 적극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BBS 뉴스 김충현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24270)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0전화 : 033-250-2114팩스 : 033-250-2131

copyright 2012 www.chbbs.co.kr all rights reserved.